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교육
금오공대갤러리, 11월 심웅택 작가 초대전 개최
- 27일까지 작품 <군상> 등 회화 29점 전시 -
기사입력: 2020/11/12 [15:40]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금오공대갤러리에서 ‘11월 심웅택 작가 초대전1127일까지 개최한다. 전시회명은 시간의 포착으로 심웅택 작가의 작품 <군상> 등 회화 29점이 선보인다.

 

 

심웅택 작가는 시상이 흐르는 그림을 모토로 작업한다. 인간의 감정 변화에 초점을 맞춰 독특한 색채 기법을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형태나 내용적으로는 단순화를 추구했다. 또한 강한 선이나 색 대신 희미한 색의 반복적인 표현을 통해 작가의 시상을 작품에 투영했다.

 

심웅택 작가는 일상의 복잡함을 잠시 벗어나 단순함의 반복적인 표현을 통해 우리 스스로를 반추할 수 있는 사색의 길을 찾고 싶었다, “잔잔한 서정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이 조용한 사색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앙대 회화과 및 동대학원 회화과를 졸업하고 강원대 철학과(미학전공)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심웅택 작가는 현재 충남대 예술대학 회화과 교수로 미술철학회장을 맡고 있다. 30여 회의 개인전과 한국현대미술 L.A. 아트페스티벌 등 다양한 단체 및 국제전에 참여했다.

 

한편, 금오공대 학생회관에 위치한 갤러리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일요일 및 공휴일 휴관)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갤러리 입장 전 발열 체크와 손 소독 후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관람할 수 있다.

 

 

사진설명 및 미리보기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