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회소식
성주
성주군의회, 신축년 첫 임시회(제254회) 개회
- 2021년도 군정 주요업무보고 청취 및 의안심사 -
기사입력: 2021/01/29 [16:0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군의회는 129일부터 25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신축년(辛丑年)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는 2021년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정보와 자료를 수집할 뿐만 아니라 주요 시책에 대한 군정 방향을 살펴보고, 군민이 행복한 성주를 건설할 수 있도록 발전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회의에 앞서 식전행사로 의정봉사상을 김성우 의원, 도희재의원에게 전수했다.

 

두 의원은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함께 책임감을느낀다,앞으로도 군민들께 봉사하고, 군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하는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의정봉사상은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의 삶의질 향상을 위해 적극 의정활동을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또한도희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남북내륙철도 성주역 유치가 확정된 것에 크게 환영한다고 말하며, 성주역과 더불어 성주군서부권 관광 인프라구축을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촉구했다.

 

김경호 의장은 “2021년 성주군의회는 정책개발과 입법 활동을 강화하고, 귀 기울여 듣는 것이 마음을 얻는 최고의 지혜라는 이청득심(以聽得心)자세로 군민과 소통하여, 성주군이 내실 있는 성장을 할 수있도록 최선을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회기가 올 한 해를 시작하는 중요한 회기이므로 시책과 사업들이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위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