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스마트그린산단」신규사업 발굴회의 개최
-10대 핵심사업 추진사항 점검 및 지역특화 신규사업 발굴 박차-
기사입력: 2021/02/23 [16:0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시에서는 2. 22.() 경제기획국장주재로스마트산단사업 관련부서 및 구미스마트산단사업단(단장 이승희)담당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2년 국비 대응을 위한 사업 발굴회의를 개최했다.

 

스마트그린산단 10대 핵심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보고를 시작으로 각 부서에서 계획 중인 지역특화 및 신규 사업들을 발표하였으며, 보고된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를 통해 스마트그린산단 사업의 가시적 성과도출 방안도 모색하였다.

아울러, 정부 주도의 top-down 방식으로 추진하는 사업이 아닌,지역이 필요로 하고 구미경제에 도움이 되는 지역주도형 사업을 선점하기 위해 부서별 열띤 논의를 벌이는 등 사업추진 방향에 대한 다양한의견을 교환했다.

시에서는 선정된 각 사업에 대해, 지역 혁신기관들과 회의를 개최하여세부실행계획을 확정하고, 동시에 예산확보 방안 등을 마련하여 내년도스마트산단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구미시 관계자는 구미시가 스마트친환경 국가산단으로 변모하기위해선 무엇보다도 내부협력과 협의가 중요하다관련부서뿐만아니라 사업단과도 지속적인 의견 공유를 통해 타 지역과 차별화 된 스마트산단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