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2021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상반기 예산 62%, 4,263억원 신속집행-
기사입력: 2021/02/23 [16:4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시는 2. 23() 시청 상황실에서 배용수 부시장 주재로‘2021년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위기의 신속한 극복 및 민생안정 회복을 최우선목표로 올해 추진사업의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구미시는 지역경제 위기상황 극복을 위해 신속집행 대상액 6,876억원62%4,263억원을 상반기 집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부시장을 중심으로 상반기 목표달성 초과달성을 위한 신속집행추진단을 구성·운영하며, 매월 초 추진상황 보고회 및 매주 목요일·국 단위 자체점검 등을 실시한다.

 

대상액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시설비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30억원 이상 대규모투자사업 및 1억원 이상 투자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주 단위로 점검하여 신속집행추진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정부의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하여 입찰 소요기간과선금 지급 및 적격심사 기간을 단축하고, 국비 재원만으로도 집행이 가능한 국고보조사업은 추경에 앞서 성립 전 예산 편성으로 신속하게 집행할 방침이다.

 

 

*긴급입찰 선급금 집행 활성화 일상감사·계약심사·적격심사 기간 단축 관급자재 선고지제도 활용 민간경상사업보조금의 월별 교부 예외 추가경정예산 성립전 사용 등

 

배용수 부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정부차원 사상 최대규모의 신속집행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 시도 모든행정력을 동원하여 신속집행을 통한 실질적인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각별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라고 당부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