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동소식
구미
구미시인동동 출산과 함께 찾아온 또 하나의 행복
기사입력: 2021/03/09 [16:09]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시인동동에서는 지난 28, 구미소방서 119대원으로부터 지난밤 20대의 산모가 갑작스런 진통으로 구급차에서 출산한 후 안동소재 병원으로 이송되었는데 이튿날 아침 급히 퇴원하게 되어 산모와 신생아의 안전 확인을 해 줄 것을 요청받았다.

 

이에 인동 동에서는 시청아동보호전문기관경찰과 합동으로 다가구주밀집지역인 원룸의 대상자 가구를 방문하여 사실혼 관계인 남편과 함께 있는 산모와 아기의 안전을 확인하였다. 대상자는 의료비가 걱정되어 일찍 퇴원하였고 임신기간에도 병원진료를 받은 이력이 없는 조혼출산이었다.

 

또래보다 이른 출산과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아동양육에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을 대상자를 위해 인동동에서는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인동동에서는 관외에 주소를 두고 있는 산모의 주소 이전, 혼인신고, 출생신고를 돕고 출산관련 복지서비스 신청 및 정보 등을 지원하였. 또한, 행복나눔가게와 연계한 식사 제공, 육아에 도움을 줄 육아관련 도서를 지원하여 아이 성장 정보를 쉽게 얻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이다.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건강한 산후관리를 위해 산후조리원 연계 및 출산용품 지원, 2회 가정방문하여 꾸준히 아동의 양육상태와 산모의 건강을 살펴봐 주고 있으며,

119 구급대원도 안전 확인후 출산용품과 미역 등을 준비하여 가구방문하여 산모가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건강하게 아기를 양육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기도 하였다.

 

안진희 인동동장은 새 생명의 탄생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 이 가정주위의 따뜻한 관심으로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행복한 동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경제적신체적 어려움, 돌봄체계 취약, 주거환경 등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가구에게 공공민간의 다양한 지원을 통한 촘촘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