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구미
금오공대 지역사랑 희망캠페인 일환,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 대학 구성원 메시지 도서에 담아 지역 중·고교로 전달 -
기사입력: 2021/03/31 [17:3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희망메시지가 담긴 도서를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전했다.

 

금오공대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시행된 이번 희망캠페인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지역의 해마루중, 구미여고, 선주고, 인동고 등 4개 학교를 선정했으며 330일부터 양일간 총 1,122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도서는 지역 소규모 출판사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대구·경북 지역 소재 출판사에서 최근 2년간 출간한 시집 가운데 총 12종을 선정했다. 215일부터 310일까지는 교내 산학협력관에 설치된 희망보드에 총 270여 명의 금오공대 학생 및 교직원들의 다양한 메시지가 붙여졌다. 메시지에는 코로나 극복 파이팅!’, ‘당신을 응원합니다’, ‘꽃길만 걸으세요’, ‘웃음꽃 활짝 피어오르길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대학 엠블럼을 담은 북마크도 제작해 도서와 함께 전달했다.

 

금오공대 지역사랑 희망캠페인은 지역 출판사와의 상생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구성원 간 희망메시지를 공유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에 긍정적 정서를 확대하고자 시행됐다.

 

지난 30일 도서를 전달받은 구미여고의 이문경 교감은 금오공대에서 실시한 지역사랑 희망캠페인을 통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 “손글씨로 작성된 따뜻한 글귀와 도서가 학생들의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희망캠페인에 참여한 안성우(전자공학부 3학년) 학생은 따뜻한 말 한마디를 작성하는 짧은 순간이었지만 저에게도 힐링이 된 시간이었다, “대학 구성원들의 마음을 담은 작은 메시지를 통해 우리 모두 코로나 블루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