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사회보장급여 확인조사 실시
- Dream 통합조사팀, 2021년 상반기 확인조사 진행 -
기사입력: 2021/04/07 [16:5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미시는 사회보장급여 복지대상자의 자격 및 지원의적정성 관리를 위한‘2021년 상반기 확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확인조사는 4월부터 6월 말까지 기초생활보장, 한부모가족, 기초·장애인연금, 차상위서비스 등 13개 사회보장급여 수급자와 부양의무자의 변동사항 3,293건을 조사하게 된다.

 

사회보장정보시스템으로 조회된 25개 기관 80종의 소득·재산관련 공적자료와 금융재산 자료를 분석하고 기존 자료의 현행화 및 급여변동, 수급 자격에 대해 총괄적으로 재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최신자료 반영에 따른 변동예상자에게 사전 통보하여 소명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해체 등 가구 특성에 따른 생활실태 등을 확인하여 특례보장 적용과 지방생활보장위원회 심의를 통한 지원 등 적극적인 권리구제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고의나 허위 신고 등 명백한 부정수급이 확인되면 보장 중지 및 보장비용 환수절차를 진행하여 복지재정 누수도 사전 차단한다.

 

권혁성생활안정과장은현미경처럼 세밀하고 꼼꼼한 확인조사로 구미시의 공정한 복지 실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통해 복지사각지대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