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회소식
구미
구미시의회 신년인사회 개최
- 구미시의회 의원 의정봉사상 등 수상
기사입력: 2022/01/05 [15:1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구미시의회는 4일 간담회장에서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재상 의장, 의회 의장단 및 의원,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집행기관 국장 이상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상호 간 신년 인사, 인사 말씀, 시상, 호랑이띠 의원 격려, 시루떡 절단, 덕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신년 인사회에서는 지난해 전수하지 못한 지방의회 30주년 표창, 전국 지방의정봉사상 및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에 대한 시상을 김재상 의장이 전수했다.

 

이번에 수상한 의원은 총 4명으로 먼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권재욱 의회운영위원장, 김춘남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하였다. 아울러,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안주찬 부의장에게 표창패를, 2021년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선 공이 큰 양진오 의원에게 의정봉사대상을 수여하였다.

 

김재상 의장은 수상하신 의원께 축하를 드리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으로 의회의 권한과 책임이 증대된 중차대한 시기에 의회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집행기관과 긴밀히 소통하고 시민 중심의 의회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시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한 해 동안 노력해주신 의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인사에 갈음했다.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