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구미
구미교육청,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 운영
- 2주간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6명을 대상으로 -
기사입력: 2022/01/10 [16:3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10()부터 121()까지 2주간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6명을 대상으로 신나게 꿈을 키우고 즐겁게 힐링하는 2021 특수교육대상학생 겨울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겨울계절학교는 구미종합사회복지관에 위탁하여 운영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매일 수업 시작 전 학생들의 체온을 확인하고 손소독 및 주기적으로 교실 환기를 실시하도록 할 예정이다.

 

겨울계절학교 프로그램은 참가 학생들의 장애 특성을 고려하여 감염병 예방교육을 통한 안전지원활동, 난타를 통한 음악교육, 표정 샌드위치 만들기를 통한 정서지원활동 및 미니체육회를 통한 신체지원 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지역사회 유관기관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겨울계절학교를 앞둔 학부모는 아이가 방학이 되면 계절학교만 기다린다.”움츠러들기 쉬운 겨울방학 기간 동안 또래 친구들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럽다.”라고 겨울계절학교 참가 소감을 전했다.

 

박현숙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학교를 벗어나 지역사회의 다양한 전문가와 시설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학생들에게는 연속적인 교육활동의 기회를, 학부모에게는 사교육 경감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달랠 휴식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