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설 연휴 대비 상·하수도 특별 대책 마련
- 상·하수도 시설물 특별 점검·정비 및 대책반 운영 -
기사입력: 2022/01/14 [14:5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김천시는 설맞이 상하수도시설 관리대책을 마련하여 안정적인 급수공급을위해상하수도 시설물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연휴기간 중 상하수도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

 

상하수도과장 및 직원들이 자체 점검반(3개반, 15)을 특별점검반을 편성,지방상수도와 마을상수도시설 232개소 및 김천아포 하수처리장과마을하수처리장 37개소에 대해 송배수관 누수, 배수지 상태, 하수처리시설 가동상태및 비상급수 장비와 각종 기계전기 설비 등에 대한 이상 유무를 판단하여 문제가 있는 곳은 즉시 조치하여 시민불편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한다.

 

이번 설 명절은 신종 변이인 오미크론이 발생하는 등 코로나 19의 확산세가멈추지 않는 상황에서,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훈훈한 분위기에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준비로 인해 평상시 보다 수돗물 사용량이증가할 것에 대비해 비상급수대책반을 운영하여 주민불편 최소화에 나선다.

 

소방서 및 유관기관 등과 연계하여 비상용 급수차량 지원 등의 공조체계를미리 구축하고, 8개 상수도복구 대행업체를 24시간 비상대기 시켜 연휴기간동안 발생할 수있는 관로누수·동결 등에 대한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시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누수·단수·물 부족 등 긴급사항을 위해 종합대책반을 운영하여 설 명절기간 동안 시민들이 풍요로운 설 명절을 날 수 있도록수돗물공급에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