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자치,행정
구미시,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 간담회 개최
- 민·관 협력을 통한 감염병 현장 대응력 강화 -
기사입력: 2022/11/23 [16:0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 기자] 구미시는 1123() 14:00 구미보건소 열린마당에서 감염병 대응 유관기관 담당자 행정·경찰·소방·의료인력 등 20여 명 참석으로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 운영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7차 유행이 시작되어 코로나19 관련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에서 감염병 대응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등 신종감염병 상황 및 대응 방향 등을 공유하고 담당자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그간 구미보건소의 감염병 대응업무 추진내용을 설명하고코로나19확산에 따른 유관기관 담당자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청취하였으며, 향후 감염병 확산 추이 변화에 따라 감염병 현장대응강화, 긴급 비상연락망 운영, 현장의견 수렴방안 모색 등 대응체계 마련을 위해 협의하였다.

 

향후에도 구미보건소는 매년 정책중심의 감염병 대응 지역협의체를 개최하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담당자 간담회도 1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구미보건소 권준경 보건행정과장은 현장 대응의 어려움을 이 자리를해서 함께나눠보고감염병 지원업무에 종사하는 여러전문가들의의견과현안들도 함께 논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하면서,

구미시보건소에서도 지속적으로 코로나 대응 담당자의목소리에 더욱귀 기울이면서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지원하겠다밝혔다.

 
1/6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