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김천
김천시, 2021년 상반기 임산부 교실 운영
-임산부 교실을- 4월 16일부터 주1회 8주 과정으로 중앙보건지소 4층 회의실에서 진행-
기사입력: 2021/04/13 [15:26]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김천시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건강한 출산과 행복한 육아 준비를 위한 임산부 교실을 416일부터 주18주 과정으로 중앙보건지소 4층 회의실에서 진행하게 된다.

 

이번 임산부 교실은 건강한 출산과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산후조리, 모유수유, 아기목욕, 베이비마사지, 아기 옷 정리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아울러 배냇저고리·짱구베개·호박바지 등의 우리아이 용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마련하여 엄마와 아이가 교감을 통해 임신부의 심리적 안정과 태교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체온 측정·손 소독·마스크 착용 등 기본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히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4월 교육은 현재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김천시 밴드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관내 거주하는 임산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 또는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 보건소 모자보건실(054-421-2741, 2717)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미래 100Happy together 김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