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2021년 제10회 성주참외 품평회 개최
- “뉘집 참외가 제일 이쁘고 맛나노? -
기사입력: 2021/05/14 [15:2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성주군은 지난 514일 성주군농업기술센터내 참외랑아이랑관에서 10회 성주참외품평회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성주군에서 주최하고 농촌지도자성주군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품평회는 관내 읍·면장의 추천을 받아 출품한 21개 농가를 대상으로 56~131차 재배현장심사, 2차 출품작심사를 거쳐 생육상황, 포장청결, 당도, 외형, 식감, 색택 등 다양한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참외전문가 10여명의 공정한 심사를 받아 진행되었으며, 대상의 영예는 대가면 조원호(55)씨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윤성 성주참외품평회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시기에 언택트 및 소규모 행사를 운영함으로써 최고의 품질 성주참외를 적극홍보하고 농가 자긍심 고취 및 소비를 촉진시키고 간접체험과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짧은 전시기간이지만 많은 분들이 다녀가시길 당부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가시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이 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전시는 514()을 시작으로 23()까지 10일간 진행되며 장소는 성주군농업기술센터내 참외랑아이랑관이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