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경상북도농업기술원 업무협약 체결
- 참외 스마트팜 기술 구축 및 고설베드 기술 발전을 위한 -
기사입력: 2021/05/14 [15:35]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성주군은 514() 참외랑아이랑관에서50여명이 참석한가운데 참외 스마트팜 기술 구축, 재배기술 고도화 및 수출 경쟁력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신용습)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으로 고설베드 양액재배 등 참외 스마트팜 기술 구축, 기능성 참외 육성, 수출 경쟁력 강화 등 농가 고소득 상품생산 기술개발과 공동연구사업 추진기반을 마련하는 등 4차 산업혁명시대에미래농업을 선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농업분야에 더 과감한 혁신으로 미래농업을 선도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성주형 스마트팜 시범단지조성, 참외 고설베드 양액 재배시범, 베타카로틴 참외 및 껍질째 먹는 참외 등 신품종 확대보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앞으로성주군과경상북도농업기술원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시장변화에 대응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다고 말하였다.

 

성주군에서는 스마트폰 하나로 시설참외하우스 제어가 가능한 성주형스마트팜 시범단지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180호를 조성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빅데이터센터를 구축해 농가에 참외 디지털 생육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외 고설베드 양액재배시스템 이 정립되면 악성노동에 의한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노동력 절감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