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이동신문고」성황리 종료
기사입력: 2021/05/14 [15:43]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성주군은 지난 14일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이동신문고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이동신문고는 고충이나 애로가 있어도 국민권익위원회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인터넷 민원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분야별 전문 조사관과 민간 협업기관 관계자로 구성된 상담반이 직접 찾아와 위법·부당한 고충을 상담하고 민원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제도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이동신문고는 생활법률, 세무, 주택·건축 등 행정전반에 걸쳐 현장 민원상담을 진행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긴 투병으로 제도적 도움이 절실해 이동신문고의 문을 두드린 한 민원인은 사회복지 서비스 혜택을 신청했으나 여러 가지 사유로 지원대상에서 제외되어 답답하고 막막했는데 군 공무원의 도움으로 이동신문고를 신청하게 되었다. 내 사정을 친절하게 들어주고 경제적 지원 방안까지 모색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이동신문고 운영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군민의 작은 목소리에도귀 기울여 생활고충과 민원을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말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