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과학관, 2021년 생활과학교실 사업 운영 시작!
-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 운영으로 과학교육 격차 해소 기여 -
기사입력: 2021/05/14 [16:18]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공모사업인 2021년 학교 밖 생활과학교실 사업 운영센터로 2017년부터 5년 연속선정되어 올해에는 국비 47,345천원을 확보하게 되었다.

 

517일부터 시작되는 생활과학교실 사업은 구미과학관이 주관하고구미시,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작은 도서관 등에 구미과학관에서 개발한 실험·체험·탐구 중심의 과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찾아가는 과학교실이다.

 

구미과학관은 밤이 되면 반짝이는 부엉이’, ‘날아라! 빨대 에어로켓10개의 상반기 프로그램 개발을 마쳤으며 올해에는 약 46개 기관, 3,000여명이 과학문화 체험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감동 영상 편지 만들기과정을 준비중으로, 전문직 은퇴자를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양성과정도 별도 진행하여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 밖에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SNS 활용 창업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구미과학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실시한 운영기관 평가에서 2017년도부터 매우우수(최고등급)’ 2, ‘우수’ 2회를 받는 성과를달성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외에도 매년 과학 부스, 방학 캠프 등 계절별 특별행사를 개최해 사회적 배려계층의 교육격차 해소뿐만 아니라 과학문화 확산 및 우수인재 육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운영은 코로나 19와 관련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홈페이지(http://www.gumisc.or.k)를 참조하면 된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