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
사회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근희 센터장 대통령 표창 수상
- 2021년 가정의 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자 -
기사입력: 2021/05/14 [16:24]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가족친화적인 사회환경 및 평등한 가족문화 확산에 기여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도근희센터장은 514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1년 가정의 달 기념식에서 가족정책 유공자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도근희 센터장은 1997년부터 현재까지 평등한 가족문화 확산과 다양한 가족의 문제를 선제적·예방적으로 대응하는 정책을 개발·보급하는데 기여하고, 2010년 전국 최초 예비 아빠들의 양육 지원 책자를 제작·배포하여 예비아빠 양육지원의 중요성 인식 확산, 코로나19 대응 전국 최초 온라인 등교를 지원하기 위한 학습 매뉴얼을 6개국 동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로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근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가족 구성원별 가족 형태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가족이 좀 더 행복한 구미시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민--기업이 협력하여 복합가족복지 공간인 가족행복플라자를 건립하여 보편적 복지로서 가족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전국 최초로 취약위기가족들을 위한 다국어 정보제공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우수사례로 소개되었다. 2021년에도 릴레이 가족걷기, 가족 가까이 캠페인, 가족코칭과 가족상담 등 교육과 가족여가프로그램, 상담과 돌봄이 통합적으로 지원되는 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