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자유학기제 교사 연수 개최
2021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지원을 위한
기사입력: 2021/05/17 [15:22]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성주교육지원청은 2021514일 오후 3시부터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지원을 위한 자유학기제 교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에는 성주지역 중학교 교사 25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원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한 교사들의 수업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하였다. 강사로 위촉된 성주중학교 교사 정혜경은 2020학년도에 성주중학교 교원학습공동체 별고을 행복 나눔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서근원, 조인숙 교수와의 공동연구를 진행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하였다.

 

아이 눈으로 수업 보기를 통한 교사의 성장이라는 주제로 배움을 위한 수업, 교원학습공동체의 필요성, 수업을 바라보는 시각 바꾸기, 수업 성찰, 수업 토론, 교원학습공동체 운영 시 생각할 점 등에 대하여 연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교원학습공동체 운영의 필요성을 느끼고, 운영 방안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조미연교육장은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양질의 온·오프라인 수업을 운영하느라 애쓰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성주지역의 교원학습공동체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7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