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소식
성주
성주군 4-H회 육묘 분양행사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 농심 배양
- 코로나 블루, 모종 심기 체험으로 치유해요~
기사입력: 2021/05/17 [16:07]  최종편집: 경북TVNEWS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북TV뉴스

 

▲     © 경북TV뉴스

 

[경북tv뉴스/조홍기기자] 성주군4-H연합회(회장 김진한)515일부터 16일 양일 간 농업기술센터뒷마당에서 어린이, 초등, 중등, 고등학생들에게고추, 토마토, 상추 육묘 심기 체험을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심나눔 육묘 분양은 참외 힐링공원 행사를 연계하여고추묘 300, 토마토묘 300, 상추묘 150개를 직접 화분에 심는 체험으로자라나는 어린이에게 농심을 심어주고 체험할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코로나 블루 대응과 도심 속 생활원예를 실현하였다.

 

4-H연합회 김진한 회장미래의 성장동력인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집에서 작물을 키우며 자연스레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코로나19로 어린이집과 학교의 현장 체험교육이 어려운 시기에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정서 함양에 도움을뿐만아니라,향후 학생들의 농촌 사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가족단위로 힐링·치유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에따라참석자는 발열 체크(37.5이상), 수기 명부작성,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을준수하며 진행하였다.

 
1/7

최근 인기기사